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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서비스’ 이용자 만족도 평균 ‘98.4%’

울산시, 시스템 접근성 등 6개 분야 조사 결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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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TGN 울산]  울산시가 지난 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‘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서비스’에 대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자들 대부분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‘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서비스’는 각 기관에서 분산 제공되던 개별주택가격, 공동주택가격, 개별공시지가, 시가표준액, 토지이용확인 등 전국 부동산정보(5개)를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.

 

이번 조사는 울산 누리집, 에스엔에스(SNS) 채널을 통해 3월 10일부터 26일까지 16일 동안‘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서비스’를 이용자 중 1,476명이 참여하여 콘텐츠 만족도, 이용실태, 개선의견 등에 대해 응답을 주었다.

 

조사 결과 시스템 접근성, 콘텐츠, 접속 속도 등 시스템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재이용 의사, 다른 사람에게 권유할 의사 등 6개 분야에서 평균 98.4%가‘보통’이상(매우만족 ․ 만족 80.7%, 보통 17.7%)의 만족도를 보였다.

 

주요 분야별 만족도 수치를 보면, 시스템 접근성 97.0%, 콘텐츠 98.8%, 접속속도 99.3%, 이용 전반 및 재이용 의사 98.6%, 타인 권유 98.2% 등이다.

 

이번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30~40대 회사원이 주류를 이루고, 이용 빈도는 주 1회 이상, 이용 목적은 부동산 재산가치 확인을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특히 이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인‘전국 부동산 자료 조회 기능’으로 울산이 아닌 타 지역 거주자 이용자가 26.8%를 차지했다.

 

개통 이후 3월 현재 이용자는 1만 5,000여 명으로 1일 평균 180여 명에 이르고 있어,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부동산 가격정보 서비스의 역할과 기여도가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다.

 

울산시 관계자는“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경쟁력 있는 대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
 

[출처:울산시]

기자정보

이대연 기자

TGN울산 편집국장
US@TGNEWS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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